순천시, 추석맞이 풀베기 유지관리업체 안전교육 실시

풀베기 4차 작업까지 무사고 달성… 안전한 마무리 총력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22일(월) 16:02
순천시, 추석맞이 풀베기 유지관리업체 안전교육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9일 생태환경국 소회의실에서 공원·녹지대·가로화단 등 유지관리사업 도급업체 대표와 현장 작업자들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추석을 앞두고 추진되는 풀베기 작업을 안전하게 마무리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금까지 총 4차례 진행된 작업에서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았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무사고 기조를 이어가며 사업을 끝까지 안전하게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교육에는 유지관리사업에 참여하는 도급업체 22명이 참석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예초기 등 장비 안전 사용법 ▲보호 장구 착용 및 관리 ▲벌·뱀 등 외부 위험 요인 대처법 ▲응급상황 초기 대응 절차 등이 다뤄졌다.

시 관계자는 “올해 마지막 풀베기 일정인 만큼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무사고 전통을 이어가고, 시민들과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심할 수 있는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945552441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2일 20:5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