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추석 연휴 대비 ‘청렴 다짐’ 캠페인 추진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22일(월) 16:06
곡성군, 추석 연휴 대비 ‘청렴 다짐’ 캠페인 추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곡성군(군수 조상래)은 추석을 앞둔 지난 19일, 청사 로비에서 전 직원의 청렴 의식 제고와 부패 취약 시기 청렴 실천을 다짐하기 위해 출근길 청렴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 곡성군 반부패·청렴 시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조상래 곡성군수를 비롯한 부군수, 고위공직자들, 공무원노조 곡성군지부 등 20여 명이 참여하여, 출근길 직원들에게 청렴 메시지가 담긴 청렴 쿠키와 수건을 나눠주며 청렴 실천을 독려했다.

이와 함께, 명절 관련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 등에 관한 법률”에 대한 퀴즈 풀이와 ‘부패 없는 청렴 곡성’ 구호 제창 등의 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이후 캠페인은 ▲ 고위공직자의‘청탁금지법’관련 서약, ▲ 명절 청렴다짐 문구 릴레이 게시 등으로 이어서 추진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직접 참여하여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될 수 있어서 유익했다”, “작은 실천, 작은 약속으로 큰 믿음을 만들 수 있는 경험이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곡성군수는 22일에 개최된 주간 업무 보고회를 통해“공직자는 청렴한 자세를 지켜야만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만들 수 있다. ”라며, “한 사람의 행동이 조직의 신뢰로 이어지며, 책임 있는 조치와 개선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명절선물 안 받기 등 작은 부분부터 앞장서서 모범을 보이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표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948242684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2일 22:3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