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비젼,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에 산업체 장학금 기탁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9월 23일(화) 08:27 |
![]() ㈜스타비젼,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에 산업체 장학금 기탁 |
㈜스타비젼은 매년 청암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교육 지원과 취업 연계를 지속해 오고 있으며, 올해도 변함없는 후원을 이어가며 지역과 안경산업의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스타비젼은 콘택트렌즈 토탈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여 ▲학생 산업체(콘택트렌즈 생산공장) 현장 견학 ▲현장실습 ▲취업 연계 등의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산학협력의 성과로 2025년 2월 졸업생 4명이 ㈜스타비젼 공채에 합격하여 3개월간의 연수 과정을 마친 후 현재 오렌즈에서 근무 중이다.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학과장: 이석주 교수)의 산업체 장학금 기탁은 학과 동문회(회장 서금일, 이순신안경원)를 중심으로 시작되어, 현재는 다양한 산학협력 기관과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매년 전라남도 인재육성재단을 비롯하여 더밝은안과, 성모안과, 다비치안경체인, 안경세이버, 으뜸50안경체인 등에서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는 로터리클럽도 후원에 동참하고 있다.
청암대 안경광학과는 산업체 장학금을 비롯해 국가장학금 및 성적우수장학금과 별도로, 매 학기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육부의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 ▲RISE(라이즈)사업, 전라남도의 ▲보건의료서비스 전문인력양성사업 ▲벤처동아리지원사업 ▲청년공동체활성화사업 등에 참여하여 첨단 실습 환경 구축과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는 2021학년도부터 광주·전남 지역 유일의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 중이며, 이는 전문대 졸업 후 학사학위 취득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이석주 지도교수가 이끄는 동아리 ‘옵티커스’는 전라남도 벤처동아리 경진대회에서 3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이철우 교수의 ‘VISION’, 박성종 교수의 ‘보건의료서비스 전문인력양성사업단’, 박혜정 교수의 ‘연합봉사단’ 등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실무에 강한 전문안경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산업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보건의료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