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집단상담 진행 12개교 656명 대상, 대인관계 소통능력과 자아존중감 향상 지원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9월 23일(화) 11:47 |
![]()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집단상담 진행 |
이번 집단상담은 또래들과 함께 어울리며 직접 소통을 연습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내용은 ▲효과적인 자기표현 ▲대인관계 소통능력 향상 ▲자아존중감 증진 ▲청소년 폭력 예방 교육과 함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프로그램까지 포함됐다.
프로그램 신청 교사 중 한 명은 “평소 학생들이 친구 관계에서 갈등을 겪거나 자기 마음을 표현하지 못해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계와 정서가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새로운 활동을 경험하면서 자신을 이해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교사로서 늘 전해주고 싶었던 ‘너희는 충분히 소중한 존재’라는 메시지가 활동 속에서 자연스럽게 전달된 것 같아 뜻깊었다”고 덧붙였다.
김은희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집단상담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건강한 또래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과 연계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부모상담, 청소년전화 1388 운영,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청소년폭력예방교육, 심리검사, 위기청소년 상담 및 사례관리, 긴급구조, 학교밖 청소년 지원 등 통합적인 청소년 상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문의는 ‘청소년 상담전화1388’ 또는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61-432-1388)로 문의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