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직원 소통 행사 광양시가 응원합니다 개최 “당신의 노력을 응원합니다” 광양시, 건설과 직원들과 따뜻한 소통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9월 23일(화) 16:13 |
![]() 광양시, 직원 소통 행사 광양시가 응원합니다 개최 |
‘광양시가 응원합니다’는 건강하고 활력 있는 직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매월 한 부서를 찾아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소통 행사다.
이날 정인화 시장이 방문한 건설과는 생활 인프라 확충, 농촌 공동체 활성화, 농업기반 및 하천 정비 등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며 시민이 만족하는 살기 좋은 도시 건설에 기여하고 있는 부서다.
행사는 직원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시장과의 자유로운 대화로 이어졌다. 정 시장은 “요즘 공직사회가 급속히 세대교체되고 있다”며 “선배 공직자들이 저연차 직원들이 업무를 익히고 민원 응대에 능숙해질 수 있도록 든든한 길잡이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오늘 새내기 공직자들이 첫 출근을 한 만큼, 광양시의 미래를 이끌 신규 직원들이 조직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따뜻하게 보듬어 달라”고 강조했다.
직원들과의 대화에서는 업무 애로사항은 물론 개인적인 질문도 이어졌다. 직원들은 시장의 건강관리 비법과 스트레스 해소법을 궁금해했고, 정 시장은 “건강을 위해 꾸준히 걷고 있으며, 스트레스 해소법으로는 글쓰기를 꼽는다”고 답했다.
끝으로 정인화 광양시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주는 직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포용하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