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산림청 방문 산림분야 국고사업 추진 건의

김인호 산림청장 면담… ‘국립아열대 자생식물원’ 조성 등 국고지원 요청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23일(화) 18:19
장성군, 산림청 방문 산림분야 국고사업 추진 건의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장성군이 22일 산림청을 방문해 김인호 산림청장과 면담을 갖고, 산림분야 국고사업 추진을 건의했다.

이날 김한종 장성군수와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은 산림청장에게 △국립아열대 자생식물원 조성 △대한민국 명품숲기념관 건립 △국립잔디연구소 설립 △나라꽃 무궁화 대축제 등을 위한 국고 지원을 요청했다.

‘국립아열대 자생식물원’은 아열대 자생식물의 보존 및 연구를 담당하는 국가 시설이다. 전시온실, 아열대 자생식물 보존원, 작물재배원종 보존원, 교육센터 등으로 구성된다.

‘대한민국 명품숲기념관’은 산림청이 ‘100대 명품숲’, ‘22세기를 위해 보존해야 할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한 장성 축령산 편백숲에 조성된다. 조림역사관, 명품숲기념관, 산림홍보관 등을 갖추게 된다.

‘국립잔디연구소’는 기후 변화에 강한 잔디 품종 개발 등 세계 잔디산업 선도를 책임질 연구 시설이다. 국내 잔디 생산량의 40%를 책임지고 있는 장성군에 설립되는 것이 타당하다는 중론이다.

‘나라꽃 무궁화 대축제’는 46개 품종 1만 2000여 주의 무궁화가 식재되어 있는 장성무궁화공원에서 열리는 축제다. 장성군은 산림청 공모 선정을 통해 지난 8월 첫 번째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김한종 군수는 “장성의 자랑인 산림자원의 가치를 증진시켜 자연을 살리고 지역 경쟁력을 높일 방침”이라며“앞으로도 국고사업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983435185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3일 21:4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