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재단, 입주작가와 함께하는 미술 창작 워크숍 개최 시민 대상 무료 프로그램 오는 9월 26일, 30일 예술공간 이아에서 운영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9월 23일(화) 21:19 |
![]() 제주문화예술재단, 입주작가와 함께하는 미술 창작 워크숍 개최 |
이번 프로그램은 2025 예술공간 이아 레지던시 입주작가 나태주의 지역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붓 대신 물감을 흘려 붓는 방식으로 독창적인 무늬와 색채의 조화를 만들어내는 현대적 기법인 ‘플루이드 아트(Fluid Art)와 푸어페인팅(Pour Painting)’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다.
참가자들은 ▲플루이드 아트·푸어페인팅 기법 소개 ▲작가 시연 ▲캔버스를 활용한 단계별 실습(총 3점 제작) ▲작품 건조 및 공유 시간을 통해, 우연성과 흐름이 빚어내는 색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실리콘 오일과 토치 등을 활용한 다양한 표현 기법을 익히며 자신만의 개성 있는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제주문화예술재단 관계자는 “플루이드 아트외 푸어페인팅은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으면서도 결과물은 매번 달라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예술 체험이 된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색과 흐름의 미학을 즐기며 예술적 감각을 확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 또는 예술공간 이아 공식 인스타그램(@artspaceia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