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더큰내일센터, SK 행복나래 대표이사 초청 특별강연 개최 사회적 가치로 연결되는 청년과 기업 그리고 지역의 미래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9월 23일(화) 21:22 |
![]() 제주더큰내일센터, SK 행복나래 대표이사 초청 특별강연 개최 |
제주더큰내일센터(센터장 이승우, 이하 센터)는 이달 22일 탐나는인재 11기 공통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센터 3층 라운지에서 ‘사회적 가치와 기업의 역할’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에는 국내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에 앞장서고 있는 SK 행복나래 박재한 대표가 연사로 나서, 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이유와 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강연을 통해 ‘함께 잘 사는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사회적 가치를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고 의견을 나눔으로써, 탐나는인재 교육생들의 취업 진로 설정과 창업 과정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시간이었다.
강의에 참여한 탐나는인재 교육생들은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기업가 마인드와 역할 등에 대한 질의 응답을 이어가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이날 강의는 SK 행복나래 측의 요청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돼, 사회적 가치의 창출과 확산을 경영의 중심에 둔 SK 행복나래의 철학이 구체적으로 실현된 자리였다.
박재한 대표는 “사회적 가치는 공공기관은 물론 사기업의 기업 운영방식에도 꼭 필요한 가치체계”라며, “제주 청년들의 높은 관심이 있기에 ‘모두가 함께 잘 사는 세상’에 대한 미래가 밝다.”고 말했다.
이승우 센터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청년들이 사회적 가치를 자신의 삶과 진로에서 어떻게 실현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센터는 앞으로도 제주 청년들이 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