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점검 정례화 추진

‘학교의 짐을 덜고 아이들의 안전을 더하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23일(화) 21:47
완도교육지원청,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점검 정례화 추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철영)은 지난 9월 16일부터 관내 공립유치원과 초등학교(병설유치원 포함)의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점검을 직접 지원하는 체제로 전환하여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점검’은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업무였으나, 학교 행정업무를 경감하고 안전한 놀이환경 조성 및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교육지원청이 매월 직접 점검하는 방식으로 개선하였다.

또한, 교육지원청에서는 어린이놀이시설 점검뿐만 아니라 학교업무경감 차원의 특별교실 정비 및 교과서 배부, 학교 폐기물 처리, 수학여행 사전답사 지원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하여 업무부담을 줄이고 교직원이 학생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한 초등학교 관계자는 “학교에서 매월 진행하던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점검을 교육지원청에서 직접 지원해주니 학교행정업무가 크게 경감되고 학생안전 확보에도 효과가 크다”고 말했다.

이철영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점검은 꼭 필요한 절차”라며, “앞으로도 학교현장의 업무부담을 줄이고 학생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987295853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4일 01: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