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월야면, 추석맞이 환경정비 활동 전개

함께 만드는 깨끗한 고향길, 정산교차로·월야교차로 일대 쓰레기 수거·풀베기 작업 등 귀성객 맞이 한창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24일(수) 10:40
함평군 월야면, 추석맞이 환경정비 활동 전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함평군(군수 이상익)이 추석을 맞아 귀성객 맞이에 나선다.

함평군은 24일 “월야면 복지기동대가 지난 23일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귀성객과 주민들에게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활동은 월야면의 주요 관문인 정산교차로와 월야교차로 일대에서 집중적으로 이뤄졌으며, 복지기동대원 15여 명이 참여해 도로변 사면 및 교차로 주변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고, 무성하게 자란 풀을 베는 등 대대적인 정화 작업을 벌였다.

특히, 도로변 정화작업의 특성상 안전사고 우려가 커, 월야파출소가 협력해 차량 통행이 적은 시간대에 교통을 일시 통제하는 등 안전을 확보했으며, 경찰관들도 함께 쓰레기 수거에 참여해 ‘깨끗한 월야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정정오 월야면 복지기동대장은 “깨끗한 환경에서 명절을 쇨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정화 활동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홍명희 월야면장은 “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더 청결하고 정돈된 환경에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힘써준 복지기동대와 월야파출소에 감사드린다”며 “군에서도 깨끗한 월야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복지기동대는 평소에도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주거환경 개선, 소규모 정비, 각종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993268141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4일 14:4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