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하반기 푸소 운영농가 교육 개최

운영농가 역량 강화를 통해 체류형 관광 활성화 도모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24일(수) 11:10
강진군, 하반기 푸소 운영농가 교육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강진군이 푸소 운영농가를 대상으로 하반기 교육을 실시하며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발판을 다졌다. 이번 교육은 지난 19일과 22일 이틀에 걸쳐 총 40농가를 대상으로 화구없이 만들 수 있는 디저트(핑거푸드) 교육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농가들이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비화구형 디저트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 활용 가능한 누구나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교육 방식으로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농가들은 “체험객들이 선호할만한 프로그램을 직접 배우고 실습할 수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강진군은 푸소 농가의 서비스 질 향상과 프로그램 다양화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중이다. 이번 교육으로 단순한 농촌 체험을 넘어 숙박, 먹거리, 문화체험이 결합된 프로그램으로 확장시키면서 트렌드 변화를 반영해 도시민의 장기체류를 유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며 운영 농가의 품질 향상과 운영농가의 역량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푸소 농가는 해마다 발전하고 있으며, 농가들도 관광객을 맞이하는 서비스 마인드와 프로그램 운영 역량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운영자 역량강화를 위한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교육을 지속 제공해 푸소체험이 강진을 대표하는 체류형 관광으로 더욱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오는 26일 50농가를 대상으로 3차 푸소 농가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푸소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농촌관광 콘텐츠를 발굴하여 도시민 유치와 생활 인구 증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997297191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4일 14:4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