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제18회 치매극복의 날 주간 캠페인 개최

치매안심센터, 치매 극복과 예방을 위한 인식 개선 캠페인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24일(수) 12:59
진도군, 제18회 치매극복의 날 주간 캠페인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진도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제18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지난 9월 17일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주간 운동(캠페인)을 진도읍 조금리 시장에서 개최했다.

‘치매극복의 날’은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 극복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국가가 매년 9월 21일로 지정한 날이다.

이번 운동(캠페인)은 치매 예방에 대한 진도군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열린 공간에서 운영됐으며, 치매와 관련된 오엑스문제(OX 퀴즈)를 풀며 군민들이 자연스럽게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젊은 세대의 활발한 참여가 눈에 띄었는데 참여자들은 “치매안심센터가 있는 줄 몰랐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됐고, 치매는 어르신들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진도군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진도군민이 치매에 대해 올바르게 알고, 치매 조기검진과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진도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캠페인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으며, 앞으로도 치매 친화적인 진도군이 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9001056758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4일 16:3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