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9개 단체 활동 성과와 의견 공유 자리 마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17일 문수 어울림센터에서 ‘2024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성과공유회’를 열고 올해 공모사업 참여자 40여 명과 활동 성과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17일 문수 어울림센터에서 ‘2024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성과공유회’를 열고 올해 공모사업 참여자 40여 명과 활동 성과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주민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마을 공동체 활성화와 자생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한려지구 2개 단체와 국동지구 4개 단체 등 총 9개 단체가 선정돼 ▲도시재생 공동이용시설을 활용한 수익사업 모의 실습 ▲지역 자체 역량 강화 ▲마을 취약점 해결 및 마을 가꾸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각 단체는 사업추진 과정과 성과를 발표하고, 애로사항과 개선 방안을 공유했다. 또, 이를 토대로 내년 사업에 대한 동기 부여를 가졌다.

시 관계자는 “공모사업에 참여했던 주민들의 마을 문제 해결 역량이 눈에 띄게 향상됐다”며, “내년에도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