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서초등학교 학생회의, 따뜻한 알뜰 시장 행사 운영 수익금 기부 |
장흥서초등학교 학생회는 2023학년도에 이어 지난 2024년 11월 27일 학생 자치활동의 일환으로 ‘제2회 학생회 주관 따뜻한 알뜰시장’ 행사를 추진하였다.
이 행사에서 장흥서초등학교 학생들은 환경을 지키고, 지역의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 위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학생회에 기부하여 필요한 친구들에게 판매하고 판매 수익 전액을 기부하였다.
학생들이 모은 기금은 총 589,500원으로 학생들을 대표하여 2024학년도 2학기 전교학생회장(김예슬)이 학교장과 장흥읍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장흥읍장(김주호)에게 직접 전달하였다.
김주호 장흥읍장은 대표로 온 학생을 환대해주며 “학생들이 지역을 생각하며 행사를 계획했다는 것이 놀랍고 대견하다. 읍에서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지만, 도움을 드리기 어려운 부분들이 일부 있는데, 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칭찬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홍성자 교장은 “학생들이 지역을 위해 앞장서서 뜻깊은 행사를 기획하고 전통처럼 이어나가는 모습이 훌륭하고, 학생들을 멋지게 이끌어가고 있는 장흥서초등학교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라고 격려와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학교에서의 배움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따뜻한 마음을 지닌 장흥서초등학생들이 앞으로도 지역을 훌륭하게 이끌 멋진 인재들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