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검색 입력폼
 
제주시

제주시,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3월 17일부터 평생학습관 누리집 또는 각 읍면사무소 방문 신청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시는 3월 17일(월)부터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제주시는 읍면지역 주민들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장하고,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6개 읍면*에 평생학습센터를 시범 운영하고, 2026년부터 지역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읍면 학습자의 수요에 따라 직업능력 과정과 자격증 취득 과정 위주로 11개 과정이 개설되며, 과정별 10~20명씩 총 15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직업능력 과정에는 스마트스토어 창업, 초보자를 위한 경매입문 등이 포함되고, 자격증 취득 과정에는 수채 캘리그라피, 시니어 종이접기 지도사, 정리수납전문가 2급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됐다.

강좌는 4월 1일부터 6월 24일까지 운영되며, 프로그램당 총 10차시로 운영한다. 다만, 정리수납전문가 2급 과정은 12차시로 진행된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3월 17일부터 3월 27일까지이고, 제주시민이면 누구나 제주시 평생학습관 누리집 또는 각 읍면사무소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 등은 개인 부담이다.

제주시 강오균 자치행정과장은 “시민의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역별 맞춤형 학습환경을 조성해 누구나, 언제나 평생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각지대 없는 평생학습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