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2025년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공모 선정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도서관, 2025년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공모 선정

어린이 독서습관 형성과 창의력 향상 위한 프로그램 운영 예정

강진군도서관, 2025년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공모 선정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강진군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은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어린이를 대상으로 독서 기회를 확대하고 독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독서 진흥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관에는 강사비와 운영비를 비롯해 약 130만 원 상당의 도서가 지원된다.

강진군도서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5월부터 9월까지 매주 금요일, 총 15회에 걸쳐 직접 찾아가는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우리는 지구를 지키는 슈퍼히어로’라는 주제로 그림책을 통해 환경 문제를 함께 살펴보고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생태 감수성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다.

강진군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그림책을 매개로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르고, 우리가 사는 지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신석 강진군도서관장은 “전문 강사와 사서가 함께하는 다양한 독후 활동은 아이들의 자아존중감, 사회성, 독서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책과 친숙해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