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지난 28일(금),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지부장 강성규)는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For You)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For You)와의 단체 사진.
|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For You) 발대식은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 강성규 지부장, 황세은 팀장, 권경인 대리, 김현빈 간사,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For You) 김윤서 단장 외 11명의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 포유(For You)는 지역사회 대학생 14명으로 선발하였으며, 화순군, 담양군, 곡성군, 보성군에서 아동권리 옹호 및 증진을 위해 캠페인, 아동권리모니터링단 퍼실리테이터 활동, 굿네이버스 프로모션 활동, 여아지원사업 강사 활동 등 다양한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강성규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장은 “지역사회 아동들을 위해 이렇게 많은 대학생들이 관심을 가져주어서 감사하다”라며 “지역사회 아동의 권리 옹호를 위해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For You)와 함께 노력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윤서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 회장은 “평소 지역사회의 아동 복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 지역사회 아동들의 일상 속에서 행복과 권리를 찾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예방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