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고용노동부와 전략협업 협의체 개최
검색 입력폼
 
경제

중소벤처기업부, 고용노동부와 전략협업 협의체 개최

지역 우수기업 지원 강화와 폐업 소상공인 조기취업을 위한 협의체 개최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장관 오영주)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직무대리 이순석)과 고용노동부(이하 고용부, 장관 직무대행 김민석)는 15일(화), 전략적 인사교류의 후속조치로 「전략협업 협의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두 부처는 만성적인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부처 간 협업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모았으며, 협업과제는 아래와 같다.

전략협업 협의체에서 두 부처는 올 한 해 동안 추진할 협업과제의 세부이행계획을 발표하고, 협력체계 구축 및 성과 창출·확산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번 협의체 이후에도 매월 1회 전략협업 협의체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성과 창출을 위한 과제별 진행사항을 수시로 점검·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중기부 김우중 정책기획관은 “전략적 인사교류를 기반으로 양 부처 간 효율적인 협업 수행체계를 구축·운영함으로써, 많은 중소기업들이 당면한 인력부족 문제 해소에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다.

정경훈 고용노동부 노동시장정책관은 “고용노동부와 중기부는 이번 협업을 통해 채용을 원하는 기업은 필요한 인재를 채용하고, 취업취약계층은 신속한 재취업을 통해 생업안전망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