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함평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거개선사업 새 지평 열어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함평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거개선사업 새 지평 열어

대상자 선정부터 공사까지 ‘능동형’ 복지 시행

함평군 함평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거개선사업 새 지평 열어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함평군 함평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함평군은 24일 “함평읍 복지기동대가 지난 18일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 중인 가정을 직접 방문한 것을 시작으로 주거환경 개선 사업 대상자 선정부터 공사까지 전 과정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까지 복지기동대는 대상자 통보 이후 일정에 맞춰 주거환경 개선 사업에 동참하는 방식이었다면, 올해부터는 사전 현장 확인을 통해 대상 가정을 직접 발굴하고 사업 범위와 일정을 조율하는 등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생업을 병행하는 바쁜 일정에도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시간을 내어 주거환경개선 사업의 모든 과정에 참여하는 첫 사례로 주민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김영남 복지기동대 대장은 “이웃을 위해 복지기동대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생각해 처음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화자 함평읍장은 “복지기동대는 주민의 재능기부로 운영되는 민간 조직으로 이번 활동은 주민이 주도하는 복지 실현의 모범사례”라며 “행정에서도 적극 동참해 맞춤형 복지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