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전북서부권역 찾아가는 순회상담 운영 |
이번 순회상담에서는 창업을 준비중인 제대군인에게 창업준비에 필요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통한 소상공인정책자금 및 청년 창업사관학교을 통한 창업교육등 등 정부지원 창업 지원제도를 소개하였다.
또한, 취업을 준비중인 전역예정자들을 위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취업을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해 직업능력개발 교육비 및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 등을 활용하여 본인의 스펙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독려하였다.
현장을 찾은 제대군인은 “전역 후 막막했는데, 직접 찾아와서 상담을 해주니 큰 도움이 됐고 진로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순회상담은 진로탐색부터 취업 연계, 자격증 과정 안내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에 방문이 어려운 지역의 거주하는 제대군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ㆍ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취․창업 지원업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