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작은도화지 위에 그린 우리가족 행복키트 제작배포 |
“작은 도화지 위에 그린 가족 행복 키트”는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가족기능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좋은이웃후원회 ‘굿드림’과 작은도화지어린이집의 후원 기금을 통해 진행됐다. 키트는 칭찬 트로피 만들기, 무드등 만들기, 파티용품 세트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활동 중심의 구성품으로 마련됐으며, 이를 통해 가족 간 긍정적 상호작용을 향상하고 의미 있는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제작된 키트는 “작은 도화지 위에 그린 가족 행복 Day”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대피해아동 가정, 저소득 가정,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 가정 등 총 20가구를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임광묵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키트를 활용하여 아동과 가족구성원들이 즐겁고 행복한 가정의 달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가정 내 추억을 만들어 가족기능 강화에 긍정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1998년 8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전라남
도 목포시, 무안군, 영암군, 신안군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