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노사 공동 ‘상호 존중·건강한 조직 실천’ 서약식 개최
검색 입력폼
 
완도

완도군, 노사 공동 ‘상호 존중·건강한 조직 실천’ 서약식 개최

직장 내 괴롭힘 및 갑질 근절 공동 노력하기로

완도군, 노사 공동 ‘상호 존중·건강한 조직 실천’ 서약식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21일 완도군 공무원 노동조합(부위원장 박진희), 공공연대노동조합 완도지부(노조위원장 임보은), 5급 이상 간부 공무원과 함께 ‘노사 공동 상호 존중 실천’ 서약식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건강하고 행복한 조직 문화를 위한 직장 내 괴롭힘 및 갑질 근절 결의문에 대해 서약하고,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서약의 주요 내용은 직장 내 괴롭힘 예방을 위한 노력,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 직원 간 상호 존중·소통 문화 조성 등이 담겨 있다.

완도군에서는 ▲동료 간 존중하는 언어 사용하기 ▲나의 일 미루지 않기 ▲사생활 존중하기 ▲불편한 회식 문화 강요하지 않기 등에 대한 캠페인을 추진 중이다.

신우철 군수는 “존중과 배려는 건강한 조직 문화를 위한 첫걸음이다”면서 “건강한 조직 문화를 바탕으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조 측에서는 “직원들이 서로 존중받는 조직 문화 속에서 일할 수 있도록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갑질·부패·비리 익명 신고 시스템을 운영 중인 가운데 IP주소 추적을 차단함으로써 신고자의 익명성을 확보하여 직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