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당도서관, 홍민정 작가 강연 개최 |
이번 강연은 책보고 2단계에 수록된 인기 도서 ‘고양이 해결사 깜냥’의 저자와의 만남으로, 초등학생과 양육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깜냥은 어떻게 해결사가 되었을까?’를 주제로 진행되는 강연에서는 다양한 개성과 매력을 지닌 고양이 캐릭터들을 통해 깜냥이 해결사가 될 수 있었던 비결을 들려준다. 또한 어린이들이 사전에 작가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해 당일 풍성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도서관 로비에는‘고양이 해결사 깜냥’과‘낭만 강아지 봉봉’ 시리즈 특별 전시가 마련돼 있어 방문 가족들이 동화 속 다양한 캐릭터와 장면을 떠올리며 필사 체험도 즐길 수 있다.
홍민정 작가는‘고양이 해결사 깜냥’으로 제24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대상을 수상했으며, 어린이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강연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오는 7월 29일부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https://www.jeju.go.kr/lib/)의 프로그램 ⇨ 사전 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 접수로 마감된다.
김윤철 우당도서관장은 “동화작가와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이번 강연이 어린이들에게 깊은 울림과 영감을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문학적 경험을 통해 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작가 초청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