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혈액원, 대정읍 주민자치위원회와 헌혈로 생명 나눔 실천
검색 입력폼
 
사회

제주특별자치도혈액원, 대정읍 주민자치위원회와 헌혈로 생명 나눔 실천

‘주민이 주도한 따뜻한 실천, 지역민 26명 헌혈 동참’

제주특별자치도혈액원, 대정읍 주민자치위원회와 헌혈로 생명 나눔 실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대정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석종)는 연일 이어지는 폭염 속에서도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한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을 자발적으로 추진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더했다.

지난 7월 29일 대정읍사무소 앞에서 진행된 이번 헌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 복지분과(분과장 이원심)가 중심이 되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것으로, 위원들과 가족은 물론,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읍사무소 직원 및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고석종 위원장은“주민자치위원회의 헌혈 봉사는 수혜를 바라는 봉사가 아니라 순수한 나눔의 실천”이라며, “비록 큰 인원은 아니지만 이 작은 정성이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치위원회 위원들의 열정적인 독려 활동에 힘입어,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어졌으며, 총 26명의 지역민이 헌혈에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올해 새롭게 출범한 대정읍 주민자치위원회 제11기는 이번 헌혈 행사와 더불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며, 앞으로도 연 2회 정기적인 헌혈 캠페인을 통해 생명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