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순천문화재단, ‘예술의 사업화’ 참여 예술인 모집 |
이번 ‘예술의 사업화’ 교육은 단순 창작을 넘어 예술 활동을 ‘사업화’하는데 필요한 전문 지식과 실무 노하우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예술인들이 변화하는 문화예술 환경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 주요내용은 ▲예술가 브랜드 구축과 홍보 전략 ▲온라인 유통과 굿즈 개발 ▲공연·전시 기획 및 운영 ▲문화예술 분야 창업·사업화 사례 공유 등으로 구성되며, 실무 중심의 강의와 워크숍이 병행될 예정이다.
교육일정은 9월 9일 예술가 비즈니스 모델과 브랜딩(예술창업자가 갖추어야 할 기초지식) 교육을 시작으로 9월 16일에는 굿즈 및 콜라보 제작 등 예술 수익화의 다양한 방식과 사례를 소개한다.
모집대상은 예술인 또는 문화예술 관련 종사자라면 신청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9월 4일까지 회차별 50명 내외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을 원하는 예술인은 온라인(https://shorturl.at/Ae9pf)으로 접수하면 된다.
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예술인들이 창작활동을 지속 가능하게 이어가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화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지역 예술가들이 스스로 기획·운영 능력을 키워 안정적인 창작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순천문화재단 누리집(www.cfsc.or.kr)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며, (재)순천문화재단 예술진흥팀(061-746-290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