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 담당 교원 대상 역량강화 연수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광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 담당 교원 대상 역량강화 연수 실시

“교원 치유와 회복부터 사안처리 전문성까지 한 자리에서”
학생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위한 교원 네트워크 구축

광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 담당 교원 대상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여선)은 8월 22일(금)과 26일(화) 양일간, 경남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관내 초·중·고·특·각종학교 교감선생님과 학교폭력 업무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 상담과 학부모 민원 처리 등으로 누적된 교원의 심리적 부담을 해소하고,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연수 참가자들은 ▲학교폭력 사안처리 주요 절차 안내 ▲업무 지원 방향 공유 ▲아동학대 사안 처리 시 유의점 교육 등 실질적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을 받았다. 또한 생태 탐방과 한방 족욕, 공진단 만들기 등 치유와 회복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심신을 재충전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교원들이 서로의 경험과 사례를 나누며 학교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광양교육지원청은 이를 통해 학교폭력 대응의 전문성을 높이고, 교원의 사기 진작을 지원하는 지속 가능한 체계를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여선 교육장은 “학교폭력 업무를 맡은 교원들의 부담을 덜고, 학교 현장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학생을 지원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교원들에게 치유와 성장을 함께 제공하는 지원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