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상사면, 민관협력으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상사면, 민관협력으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상사면‧남산라이온스클럽‧생활개선회, 주거환경 개선 봉사 맞손
5일간 땀방울의 결실, 새롭게 단장한 보금자리!

순천시 상사면, 민관협력으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시 상사면(면장 김기옥)은 남산라이온스클럽, 상사면 생활개선회와 손잡고 취약계층 어르신 부부를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어르신 가정의 열악한 주거 여건을 개선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남산라이온스클럽은 집수리 봉사에 나섰고 생활개선회는 정리정돈 지원을 맡아 따뜻한 손길을 보탰다.

특히 벽과 창호 보수, 낡은 시설 정비, 가구 교체, 생활용품 정리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어르신 부부가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남산라이온스클럽 윤귀남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건강하게 생활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늦더위에도 기쁘게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생활개선회 이양숙 회장도 “정리정돈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한 생활을 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주민들과 함께하는 봉사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김기옥 상사면장은 “민‧관이 함께한 주거환경 개선으로 어르신들이 새 보금자리에서 안심하고 생활하실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협력을 통해 더 살기 좋은 상사면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