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흥군, 찾아가는 현장 행복민원실 재개 |
2023년부터 시행 중인 ‘찾아가는 현장 행복민원실’은 공무원들이 직접 마을로 찾아가는 현장 중심의 소통 창구로, 이동이 불편한 고령 주민이나 지리적으로 민원 접수가 어려운 지역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이번 현장 행복민원실에서는 ▲노후 주민등록증 재발급 ▲마을 행정사 상담 ▲지적·건축인허가 상담 ▲훼손된 건물번호판 재교부 ▲도로명 스티커 배부 ▲농지·산지전용 상담 ▲모바일 주민등록증 안내 등 총 45여 건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원상대 마을의 한 주민은 “서류 작성법 등 단순 민원 서비스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즉시 해결이 어려운 민원에 대해서도 추후 군청 방문 상담을 권해줘서 행정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고 부담감이 줄어들어 좋았다”고 말했다.
군 종합민원실 관계자는 “짧은 휴식기가 끝나고 재개한 만큼 더욱 적극적으로 봉사하며, 군민 삶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