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과학고, 마이폴학교와 AI 창의융합 미래교육 협력 업무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완주

한국게임과학고, 마이폴학교와 AI 창의융합 미래교육 협력 업무협약 체결

부제목 써주세요. 없으면 빈 칸으로 두세요.

한국게임과학고, 마이폴학교와 AI 창의융합 미래교육 협력 업무협약 체결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교장직무대리 교감 박은규)와 마이폴학교(교장 이영상)(이하, 양 기관)가 AI 시대를 선도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교육 거버넌스를 위해 협력에 나섰다.

양 기관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지방소멸과 입시위주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지역과 교육적 특성 및 강점을 살려 AI 대전환 시대를 개척해 나갈 전인적 미래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인적·물적 정보 및 자원에 대한 포괄적 교류 협력을 바탕으로 ▲실무 중심 AI 교육 선진화 및 발명특허 진로 교육 내실화 ▲국내외 학술연구 및 문제해결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교류 ▲지속가능한 창의융합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영향력 강화 ▲지방교육 혁신 및 제도개선을 위한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등을 통해 성과 도출을 구체화하기로 합의하였다.

협약을 주도한 한국게임과학고 이기섭 발명부장은 “인공지능 기술의 진화에 따른 기회와 우려가 공존하는 엄중한 시대에 관성적 주입식 교육은 수명을 다했다”며 “급변하는 경제·사회 구조에 대응하기 위한 문제해결 능력과 함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융합형 인재 양성에 우리 교육의 미래가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

마이폴학교의 재단 이사 겸 전략기획팀 김대길 팀장은 “연구 중심의 비인지 교육을 통해 AI 시대에 최적화된 창의융합 인재를 배출하고 있는 마이폴학교는 학생들 스스로 자기주도적 압축 경험을 통해 문제해결과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한국게임과학고를 비롯한 역량 있는 미래교육 생태계 주체들과의 협력적 거버넌스를 통해 교육연대를 강화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2004년 개교한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는 전국단위 모집으로 컴퓨터게임개발과, 소셜미디어개발과를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게임콘텐츠 제작, 1인 미디어 방송, 로봇, 인공지능, 드론, 사물인터넷, 등 산업사회에 필요한 인력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발명교육과 IT 융합 콘텐츠 개발을 통해 차세대 창의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