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5 사회적경제 한마당’ 성공리에 마무리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2025 사회적경제 한마당’ 성공리에 마무리

30여 개 사회적경제 기업 참여… 지역사회에 사회적경제 가치 확산

▲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9월 12일 소호동동다리 일원에서 개최한 ‘2025년 여수시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성공리에 종료했다.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9월 12일 소호동동다리 일원에서 개최한 ‘2025년 여수시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성공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희망을 잇다, 내일을 잇다, 사회적경제로 다시 앞장서는 상생의 도시 여수’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소비‧문화의 장으로 꾸며졌다.

30여 개의 사회적경제 주체가 참여해 먹거리, 홍보, 판매,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민들과 활발히 소통했다.

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수여식과 사회적경제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다짐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또한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축하공연과 사회적경제 기업 임직원들의 장기자랑으로 행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여수시 (예비)사회적기업협의회 김슬비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 간 연대와 협력이 강화되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기명 시장은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지역 내 사회적경제 기업과의 상생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가 지역경제의 중심축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