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제12회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대회 성료
검색 입력폼
 
전북

전북특별자치도, 제12회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대회 성료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격려·소통의 장 마련, 전국정책방향 공유를 통해 지역 아동 돌봄체계 강화 도모

전북특별자치도, 제12회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대회 성료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북특별자치도는 9월 16일(화) 전주 바울센터에서 ‘2025년 제12회 전북특별자치도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대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전북지부(회장 최영순) 주관으로 열렸으며,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헌신과 노고를 격려하고, 다양한 현장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대회에서는 아동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감사패 전달, 공모전 수상자 시상 등이 진행돼 종사자 간 교류와 화합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최영순 전북지역아동센터협의회 전북지부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종사자들의 자긍심과 소속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서로 나누고 공감하는 시간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정 전북특별자치도 여성가족과장은 “지역 내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헌신하시는 종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도는 아동과 종사자 모두가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정책적·행정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대상으로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 문화 제공, 지역사회 연계 등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로, 현재 전북특별자치도 내 14개 시군에서 287개소가 운영 중이며, 약 7,000여 명의 아동이 이용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