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 연말연시 여수 취약계층에 따뜻한 나눔 실천
검색 입력폼
 
사회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 연말연시 여수 취약계층에 따뜻한 나눔 실천

[사진 제공 =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지난 21일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가 (사)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전남여수시지회에 김장 김치 40kg을 전달하고 있다.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연말연시를 맞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의 김장 김치’를 전달하며 여수 지역 사회에 훈훈함을 전한 나눔 행사가 이틀간 펼쳐졌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지부장 김충길‧이하 여수지부)가 ‘김장 나눔 사랑 ON’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 김치 200kg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사진 제공 =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지난 21일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김장 김치를 담그고 있는 모습.

여수지부는 지난 20일부터 21일 80여 명의 회원이 모여 이틀간 배추를 절이고 맛깔 나는 양념을 직접 만들어 버무리며 김치를 담갔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직접 김장이 어려운 장애인 기관 회원들과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지부는 담근 김치를 21일 (사)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전남여수시지회에 김장 김치 40kg, 24일은 여수시 보훈회관에 160kg을 전달했다.
[사진 제공 =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지난 21일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김장 김치를 포장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시 보훈회관에 전달된 김장 김치는 상이군경회 여수시지회, 전몰군경유족회 여수시지회, 전몰군경미망인회 여수시지회, 무공수훈자회 여수시지회, 고엽제전우회 전남지부 여수시지회, 6·25참전유공자회 여수시지회, 월남전참전자회 전남지부 여수시지회, 특수임무유공자회 전남지부 여수시지회 8개 단체로 전달된다.

(사)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전남여수시지회 관계자는 “올해는 경기가 안 좋아 도움의 손길들이 줄어 몸도 마음도 움츠러드는데, 작년에 이어 올해도 김장 나눔 행사를 추진한 여수지부에 감사하다”며 “지역의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봉사에 참여한 박순해(40・여・여수 신월동) 회원은 “추운 날씨지만 이웃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정성껏 담근 김치가 소외된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 제공 =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24일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가 여수시 보훈단체에 김장 김치 160kg을 전달하고 있다.

김충길 여수지부장은 “연말연시 맞아 마련한 ‘김장 나눔 사랑 ON’ 행사는 단순한 김장 김치 지원을 넘어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과 국가유공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성장하고,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는 따뜻한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는 국가보훈 대상자, 장애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및 노후한 담벼락을 새 단장시키는 ‘담벼락 이야기’, 환경정화 봉사 ‘자연아 푸르자’ 등을 실시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