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오션-밸류업 with jeju참가기업 모집 |
앞서 제주센터는 지난 3월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25년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로컬특화 분야 전담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지난해부터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해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오션-밸류업’ 프로그램의 제주지역 전담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의 해양수산 분야의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기업의 자금, 성장, 투자, 확장 등 빠른성장에 필요한 자원을 종합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해양수산 분야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와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으로, 제주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1,500만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 ▲전문가 멘토링 및 맞춤형 컨설팅 ▲판로개척 및 홍보지원 등을 운영한다.
또한 우수기업 대상으로 ▲직접투자 ▲후속투자 연계 및 글로벌 진출 등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공고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제주센터는 지난해 해양수산 분야 10개 기업을 지원했다. 그 중 가상발전소 중개 플랫폼 'flow-V' 운영 기업 브이피피랩(대표 차병학)은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선정 이후 제주센터 직접투자금 3억을 포함해 총 33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