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 |
이번 교육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실습 중심의 마케팅 과정으로, 농업인이 스스로 농산물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교육은 6월 12일부터 7월 3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4회, 16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 대상은 제주도에 거주하는 농업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마케팅 트렌드 농산물 홍보사례와 인공지능(AI) 활용 이미지·영상 제작 등을 실습하며, 이와 함께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시 유의해야 할 윤리적 고려사항도 비중 있게 다룬다.
교육 신청은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30명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신청서를 동부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마감 후에는 전화로 대기신청을 받는다.
교육과정을 80% 이상 참여할 시 전체 교육시간이, 30% 이상 참여 시 이수한 시간만큼만 교육시간이 인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촌자원팀(☎760-7632)으로 문의하거나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지예 농촌지도사는 “이제 농업도 디지털 브랜딩 없이는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어렵다”며 “생성형 인공지능은 농업인의 콘텐츠 제작 부담을 줄이고, 마케팅 전략을 전문화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이 콘텐츠 기획자이자 디지털 마케터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