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경찰청, 제주특별자치도소방안전본부와 업무협약식 개최 |
이날 업무협약식은, 최근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범죄와 재해재난 등 각종 사건사고 현장에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양 기관이 실시간 정보 공유와 상호 지원을 통해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긴급신고(112·119) 시 신속한 현장 출동과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양 기관에서 각각 추진하고 있는 공동주택 자동출입시스템을 공동 구축하여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한편, 정기적인 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상호존중과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견고히 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방특별사법경찰관(이하 특사경)의 수사역량과 경찰공무원의 응급처치 능력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됬다.
이날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주영국 제주소방안전본부장은, “현장의 최일선에서 함께 뛰는 소방과 경찰이 더욱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제주를 만들어 가겠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무부터 현장까지 연계되는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구축해 도민의 생명·재산 보호는 물론, 신속하고 효율적인 재난·범죄 대응 시스템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수영 제주경찰청장은, “예기치 못한 재난과 위기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양 기관이 그 어느 때보다 공동대응 체계를 굳건히 할 필요가 있다면서,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상호 지원과 협력을 강화해 보다 더 안전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