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동여수노인복지관 커피찌꺼기 리싸이클링 사업 및 희망밥차 후원
검색 입력폼
 
여수

한화솔루션, 동여수노인복지관 커피찌꺼기 리싸이클링 사업 및 희망밥차 후원

지속가능한 환경 보호와 어르신 복지 증진 위한 두 방향 지원

한화솔루션, 동여수노인복지관 커피찌꺼기 리싸이클링 사업 및 희망밥차 후원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한화솔루션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동여수노인복지관에 총 1,100만원을 후원했다. 이번 후원금은 커피찌꺼기 리싸이클링 사업에 650만원, 오감만족희망밥차 운영비로 450만원이 지원되었다.

650만원의 후원금은 커피 점토 제작 기계 및 관련 소모품 구입에 사용되어, 복지관은 이를 통해 커피찌꺼기를 압축·성형해 친환경 연필을 제작하는 새로운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기존에도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탈취제, 비누 등 재활용 제품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과 환경 보호를 실천해온 복지관은, 이번 기계 도입으로 보다 다양하고 창의적인 노인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제작된 친환경 연필은 판매 목적이 아닌, 소외계층 아동 등 지역민에게 무상으로 배부되어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실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어르신들의 사회적 역할을 확대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환경 문제 해결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오감만족희망밥차 사업에는 매월 50만원씩 9개월간 총 450만원이 지원되어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식사 제공에 사용될 예정이다. 복지관은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보다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단순한 후원을 넘어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를 위한 의미 있는 동행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경험과 능력을 살려 환경과 공동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여수노인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앞으로도 친환경 리싸이클링을 기반으로 한 지역공헌 활동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