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벤처기업부, 2025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 성공개최 위한 주한대사관 관계자 간담회 개최 |
이번 간담회는 9월 제주에서 개최하는 「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 의 전반적인 계획을 설명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각국 정부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요청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노용석 차관은 “「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는 20년 만에 한국에서 다시 개최되는 뜻깊은 회의로, 국내외 중소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논의하는매우 의미 있는 자리”라며, “APEC 회원국 간 연대와 정책 교류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중소기업은 글로벌 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이끄는 핵심 주체“라며, “이번 회의를 계기로 APEC 회원국 간 실질적인 협력의 토대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는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인 성장의 주체로서 중소기업’을 주제로, ▴AI 등을 활용한 기업의 혁신사례, ▴인구감소, 기후변화 등에 대응한 각국의 정책 노력, ▴포용적 성장을 위한 대․중소기업 및 민관 협력’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에서는 장관회의, 실무그룹 회의 등 공식 일정과 더불어 ▴도전! K스타트업 ▴글로벌 벤처투자 서밋 등 10개의 다양한 연계행사도 개최될 예정이다.
노용석 차관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회원국과의 협력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른 지역 APEC 회원국과의 간담회, 대사관 방문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