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빛가람동, 대접닭강정과 우리동네 공유냉장고 닭강정 후원 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시 빛가람동, 대접닭강정과 우리동네 공유냉장고 닭강정 후원 협약 체결

공유냉장고에 12월까지 총 275만 원 상당 닭강정 매주 후원키로

김귀남 빛가람동장(가운데)과 대접닭강정 김영화 대표(오른쪽)가 후원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나주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나주시 빛가람동(동장 김귀남)은 지난 30일 빛가람동에 소재한 대접닭강정(대표 김영화)이 빛가람동 공유냉장고에 매주 20인분의 닭강정을 올해 연말까지 정기후원(275만 원 상당)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부된 닭강정은 빛가람동 공유냉장고에 비치돼 관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제공될 예정이다.

‘우리동네 공유냉장고’는 빛가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021년부터 후원업체들과 함께 복지 취약계층·결손가정에 먹거리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재 빛가람동 LH5단지 주민카페에 위치해 있으며 1일 평균 이용 인원이 100여 명에 이를 정도로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영화 대표는 “빛가람동 공유냉장고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잘 운영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나눔에 참여하고자 정기후원을 하게 됐다”며 “빛가람동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귀남 빛가람동장은 “공유냉장고를 통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김영화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