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그림책과 함께하는 마음 근육 튼튼 운영
검색 입력폼
 
익산

익산시, 그림책과 함께하는 마음 근육 튼튼 운영

오는 9월 6~27일 매주 토요일, "그림책으로 아이들의 마음 근육 키워요"
교육발전특구사업 일환…오는 21일부터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

익산시, 그림책과 함께하는 마음 근육 튼튼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익산시는 수도산그림책숲도서관에서 오는 9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그림책과 함께하는 마음 근육 튼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총 4회 진행되며, 교육발전특구 사업 '익산형 1인 1재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수도산그림책숲도서관은 지난 6월부터 1인 1재능 사업으로 초등 3~6학년 대상 '어린이 그림책 작가 양성'도 운영하고 있다.

주요 활동은 △스칸디아모스로 꾸미는 자아상 △카나페로 표현하는 다양한 감정 △색소금으로 만드는 감정 화분 △그림책과 열쇠고리로 표현하는 나 등이다. 매회 그림책 연계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존재와 가치를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여 신청은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lib.iksan.go.kr)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통합도서관 누리집 또는 수도산그림책숲도서관(063-859-73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아이들 내면의 힘과 정서적 안정감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그림책 속에서 꿈과 재능을 키워가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