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 중등 수석교사 현장지원 역량강화 2차 직무연수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전라남도교육청, 중등 수석교사 현장지원 역량강화 2차 직무연수 개최

중등 수석교사 주제별 현장 지원 본격화 교직 생애별 맞춤형 지원 성취평가제 컨설팅 중심 연수 운영

전라남도교육청, 중등 수석교사 현장지원 역량강화 2차 직무연수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22~23일 순천에서 ‘중등 수석교사 현장지원 역량강화 2차 직무연수’를 열고, 수업‧평가 컨설팅 역량 강화에 나섰다.

이번 연수는 수석교사가 교사의 수업과 평가를 주제별로 지원할 수 있도록 실행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수석교사가 교사의 성장 단계에 맞춰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로 연수를 구성했다.

주요 내용은 ▲ 성취평가제 기반의 평가계획 수립 ▲ 수행평가 기준 설계 ▲ 문항 분석과 검토 등으로, 평가 컨설팅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이와 함께, 교직 생애 주기를 고려한 신규·저경력 교사 지원 방안과 과목별 컨설팅 사례를 공유하고, 서‧논술형 루브릭 작성, 선택형 문항 설계 등 실습을 통해 평가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성을 기르게 된다.

연수 후 수석교사들은 학교에서 신규교사 적응 지원, 평가계획 진단, 문항 검토, 루브릭 개선 등 교과 중심 컨설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전남교육청은 수석교사가 수업과 평가를 함께 지원하는 실행 전문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박철완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수석교사가 학교 현장에서 교사의 수업과 평가를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생애 주기별 맞춤형 지원과 성취평가제 중심의 컨설팅 역량을 현장에 적용해 교사의 성장과 수업의 질을 함께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