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교육지원청, 음악.미술 그림책과 함께하는 2025 생태전환 에코 콘서트’개최 |
이번 콘서트는 자연의 소리를 담아낸 어쿠스틱 밴드공연을 시작으로 생태환경 주제의 샌드아트 스토리텔링, 기후위기로 위협받는 생태계와 인간의 삶을 감성적으로 전달하는 그림책 ‘북극곰 아들’과 ‘달샤베트’ 감상,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행동을 학습할 수 있는 환경 퀴즈 등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환경 문제를 예술적으로 느끼고, 실천적 행동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행사의 마지막에는 참여 학생들에게 친환경 기념품을 나눠주며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다지도록 하였다.
콘서트에 참여한 학생 정OO은 “학교에서도 친구들과 함께 다회용그릇 사용하기, 양치컵 사용하기 등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있는데 오늘 환경 퀴즈를 통해 알게 된 올바른 분리배출도 꼭 실천해보아야겠다.”라고 다짐을 밝혔다.
순천교육지원청 허동균 교육장은 “생태전환은 미래 세대의 삶과 직결된 중요한 과제라며,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면서도 실천의 의미를 되새기는 이번 콘서트가 탄소중립 사회로 나아가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이번 콘서트를 계기로 생태전환 교육과 탄소중립 실천 문화가 학교와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생 주도형 프로그램과 교육공동체 참여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