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민원담당자 워크숍 진행
검색 입력폼
 
전북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민원담당자 워크숍 진행

소방민원담당자 40명 참여, 친절·공정 행정 실천 다짐
종합청렴도 평가 안내·전문강사 특강 등 청렴 역량 강화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본부장 이오숙)는 19일 도청 3층 중회의실에서 민원담당자의 소통과 공감 역량 강화를 위해 「청렴도 향상을 위한 민원담당자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소방본부와 도내 15개 소방서 민원담당자 40명이 참석했으며, 도민과 직접 맞닿는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신뢰받는 청렴 소방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친절 마인드로 여는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한 특강을 시작으로, 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 안내와 민원 현장의 의견 공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강의에서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태도, 공정한 업무 처리 과정에서의 설명과 배려, 도민과의 진심 어린 소통을 강조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강의는 ㈜휴먼스타 대표이자 전주대학교 겸임교수인 박은선 강사가 맡아, 풍부한 상담·코칭 경험을 바탕으로 민원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소통 방안을 제시했다.

전두표 소방감찰과장은 “민원 현장에서의 작은 배려와 공정한 업무 처리가 전북자치도소방본부 전체의 신뢰로 이어진다”며 “오늘의 배움이 현장에서 실천으로 이어져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 소방행정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