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재단, ‘들락 북스’ 브랜드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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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재단, ‘들락 북스’ 브랜드 출범

이색 도서로 아시아 문화 알린다. 팝업북·전문도서·그림책 등 출간‘눈길’

ACC재단, ‘들락 북스’ 브랜드 출범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은 최근 아시아 문화의 다양성과 개성을 담은 팝업북, 디자인 전문도서, 그림책 등을 잇따라 발간해 눈길을 끌고 있다.

ACC재단은 올해 문화상품 브랜드 ‘들락 DLAC’의 도서브랜드인 ‘DLAC 북스’를 출범하고, 박현민 작가의 그림책 ‘개굴개굴 고래고래’, 아시아 문화예술 매거진 ‘Verb 2호_치다’ 등 총 5종의 도서를 발간했다.

지난 12월 20일에는 ACC 창·제작 어린이 공연을 각색한 그림책 ‘깔깔나무’를 출간했다. 이 그림책은 과거에 존재했지만 난개발로 인해 사라져버린 ‘깔깔나무’를 찾으며 마음이 자라나는 아이의 성장담을 그리고 있다. 우리가 잃어버린 것들과 환경의 소중함을 동시에 다루고 있어 어린이들에게 훌륭한 교훈을 선사한다. 연극 원작자인 박새봄 작가가 글 각색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에 앞서 11월에는 디자인 전문도서 ‘인도네시아 버내큘러 디자인’를 선보였다. 인도네시아의 그래픽 디자인을 새롭게 조망하고 그 안에 담긴 문화적·역사적 맥락을 탐구한 이 책은 독자들의 직관적 해석을 도울 수 있는 구성으로 제작됐다.

또 10월에는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 8개국의 아름다운 국화를 생생하고 역동적인 팝업으로 표현한 팝업북 ‘블루밍: 아시아의 꽃 이야기’를 출간해 큰 인기를 얻었다. 각각의 도서는 다채로운 아시아 문화를 주제로 하고 있으며, 독특한 구조와 아름다운 일러스트로 구성해 소장가치를 더해준다.

이와 함께 ‘DLAC 북스’는 서울국제도서전과 수원 북키즈콘 등 다양한 북 페어에 참가하며 활발한 유통 활동도 펼치고 있다. 특히 어린이 그림책을 실감 콘텐츠로 개발한 ‘아시아 이야기 꾸러미’ 전시를 아제르바이젠 바쿠 북페어에 유통하고, 볼로냐 국제도서전에 도서를 출품하는 등 국·내외 유통 채널을 확장하며 성장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매년 다양한 형태의 아시아 문화다양성을 알릴 수 있는 다채로운 도서를 출간할 예정”이라며 “2025년에는 베리어 프리 도서(점자책) 등 기존 출판사와 차별화된 ACC재단만의 독특한 정체성과 감성을 지닌 도서를 제작해 ‘들락 북스’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CC재단에서 발간한 도서들은 ACC 문화상품점 ‘들락’과 어린이문화원 내 상품점 ‘들락키즈’를 비롯해 온라인숍 ‘들락(www.accdlacshop.co.kr)’, 온·오프라인 서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