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대학교, ‘해외 단기 연수 프로그램’ 진행 |
이번 연수단은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대표 기업인 세일즈포스의 본사를 방문해 기업 소개와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의 첨단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견학을 진행하였고, UC 버클리 공과대학에서는 AI와 ICT 융합 기술의 혁신 사례를 다룬 세미나를 통해 최신 기술의 진화 방향을 탐구하는 기회를 얻었다.
또 글로벌 미래 기술 트렌드를 최전선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가전·IT(정보기술) 전시회인 ‘CES 2025’에서 2년 연속 CES 최고혁신상 수상한 센터 참여기업인 ㈜고스트패스 부스를 방문해 세계 수준의 혁신 기술이 탑재된 기업 전략 및 기술 동향을 살펴보았다.
김진술 센터장은 “이번 해외 연수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혁신적인 기술들을 직접 경험하고, 참여자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대는 2022년 7월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에 선정되어 지능화혁신G5-AICT연구센터를 설립하였으며, 광주광역시 5대 전략산업(모빌리티,에너지,헬스케어/의료, 문화콘텐츠/예술. 생산/제조관리)에 AI+ICT 융합기술을 기반으로 관련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산학 공동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