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 제2기 J.S.P.D. 도민기자단 모집 |
‘J.S.P.D. 도민기자단’은 자치경찰단의 다양한 활동을 홍보하고, 도민 의견을 수렴해 치안 정책 개선에 기여하는 도민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활동한 제1기 기자단은 개인 소셜미디어(SNS)와 언론 매체를 통해 ‘이원화 자치경찰제 정책토론회’ 등 주요 행사 관련 기사와 블로그 게시물, 기고문 등 총 205건의 홍보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에 자치경찰단은 도민과의 가교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우수활동자 5명에게 감사패, 표창 등을 수여했다.
제2기 기자단은 언론 홍보,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 영상 크리에이터 등 분야별 5~7명씩 선발한다. 대외 활동용 소설미디어를 운영 중이고 자치경찰단 활동에 관심이 있는 제주도민, 제주도 거주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도민기자단은 △자치경찰단 주요 정책 및 활동 홍보 △치안 정책 아이디어 제안 및 토론회 참여 △자치경찰단 운영 모니터링 및 개선 의견 제시 등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치안 행정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
공모는 2월 1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제주 자치경찰단 누리집(홈페이지) 및 공식 소셜미디어(인스타그램, 블로그 등)를 통해 공고된다. 지원자는 서류 심사 및 자격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되며, 28일 결과가 발표된다. 선발된 도민기자단은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고정근 자치경찰단 경찰정책관은 “제2기 J.S.P.D. 기자단은 치안 정책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높이고 경찰과 도민 간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도민의 다양한 시각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자치경찰단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