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새마을회,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지역상권이용 캠페인 전개
검색 입력폼
 
제주도

제주도 새마을회,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지역상권이용 캠페인 전개

제주도 국민운동단체(새마을,바르게살기운동,한국자유총연맹)지역상권 살리기 총력결의

제주도 새마을회,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지역상권이용 캠페인 전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국민운동단체(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한국자유총연맹)는 지난 3월 4일 제주시 보성시장에서, 사무처장 및 부장 등 각 국민운동단체 실무자들이 모인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지역상권 이용’ 캠페인을 본격 추진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내 소비 촉진을 통해 경제적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 주민들이 서로의 노력을 인정하고 협력할 수 있는 사회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역 공동체의 결속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자 국민운동단체가 서로 협업하여 지역경제 강화에 힘쓰자는 취지하에 추진되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과 상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상생의 길을 모색하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는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졌다.

한편, 제주도 국민운동단체(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 한국자유총연맹)는 향후 정기적인 캠페인과 토론회를 개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천 방안을 마련하고, 관련 정책 제안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한, 지자체 및 민간단체와 협력하여 지역 기반 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