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지역보조기기센터, 장애인과 노인을 위한 사업 교육 간담회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전라남도지역보조기기센터, 장애인과 노인을 위한 사업 교육 간담회 개최

전라남도지역보조기기센터, 장애인과 노인을 위한 사업 교육 간담회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성동제)에서 보건복지부와 전라남도의 위탁사업으로 설립된 전라남도보조기기센터(센터장 이성재)는 지난 4월 4일(금) 오후 1시 전라남도 시·군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 교육·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전남 시·군 지역의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 담당 공무원 총 83여명이 참석하여 전남도청 주관, 전라남도 보조기기센터 주최 집합 교육을 통해 2025년 전라남도의 원활한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과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도모하였다.

이날 전라남도보조기기센터 이성재 센터장, 전남도청 장애인복지과 이부심 재활팀장 외 전라남도 시·군청 복지담당 17명, 읍·면·동 복지담당 64명 등이 참석하였는데, 보조기기센터는 특히 장애인 당사자가 교부사업 신청 시 최초의 상담을 수행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교육 참여는 매우 의미 있다고 하였다.

한편, 전라남도 보조기기센터는 전라남도 장애인 도민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원스톱 복지서비스를 위해 매년 장애인보조기기 교부사업 등 실무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장애인 개별적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전라남도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은 저소득 장애인에게 필요한 총 44종의 보조기기 품목을 지원 금액 내 전액 무상 교부해주는 사업이며, 1명당 1년에 최대 3개까지도 신청이 가능하다.

보조기기 교부사업 신청문의는 거주지 기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전라남도 보조기기센터(061-740-1501~6)에 가능하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