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교육지원청, 민관산학 교육협력으로 지역교육 비전 제시 |
이번 회의는 지역 교육 거버넌스를 내실 있게 운영하고, 민관산학 협력을 통해 장흥지역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전라남도장흥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의제 실행분과위원회 운영 계획(안)’을 중심으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해당 계획안은 민관산학 간 협력의 지속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분과별 세부 실행 전략을 마련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번 의제실행분과위원회는 2024년에 구성해 2025년에 걸쳐 지속가능한 장흥교육을 위한 협력 실행을 이어가기로 했다. 또한 기타 협의사항으로 학생 안전 문제가 논의됐으며,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대안이 제시됐다. 위원들은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유관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위수미 위원장은 “지난 2년간 협력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지역 교육 발전에 헌신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장흥 교육을 위한 다양한 의견 제시로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행중 교육장은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생태계를 조성해 학생,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가겠다”며 “분과위원회 운영을 통해 보다 정밀한 협업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원회는 향후 실행분과를 중심으로 교육 의제를 구체화하고, 관내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실천 중심의 민관산학 협력 모델을 확산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