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2025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 관리자(교장) 간담회 성료
검색 입력폼
 
교육

순천교육지원청, 2025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 관리자(교장) 간담회 성료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의 안정적 정착 및 이해도 제고

순천교육지원청, 2025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 관리자(교장) 간담회 성료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7월 23일, ‘2025년 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 학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고등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학생맞춤통합지원 전면 시행에 앞서상급학교로서의 긍정적 파장효과를 위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의 안정적 정착 및 이해도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 운영 경험이 있는 “전) 오주중학교 교장 진영아 컨설턴트”가 참석하여, 학생맞춤통합지원 정책 이해에 대한 강의와 학교별 맞춤형 개별 컨설팅이 이루어졌다.

또한, 선도 학교 운영에 대한 사례와 학교별 방향성, 복합 위기 학생에 대한 통합적이고 지속적인 방안 설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참석한 장OO 교장은 "학생맞춤형통합지원 체계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서는 현장 중심으로 학생에 대한 맞춤형 지원 방향을 설정하고, 교직원의 협력이 매우 중요함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허동균 교육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학교와 교육지원청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며 "순천교육지원청은 2026학년도 학생맞춤통합지원 전면 시행을 위한 정책 이해도 함양과 체계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