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성도서관, 제32차 전라남도교육청 동부권역 도서관 협의회 개최 |
이번 협의회에서는 다가오는‘제10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도서관별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공동 홍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석자들은 각 도서관별 행사 및 홍보 아이디어, 공동 홍보 방안, 지역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 모색 등 열띤 논의를 했다.
전남독서문화한마당은 「RE:read 다시 독서」라는 주제로 지역 주도형 독서 문화 기회를 제공하고 독서 인문 교육을 지원하는 행사로, 9월 한 달 동안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22개 도서관 별로 지역 특색에 맞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각 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보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이번 협의회가 동부권역 도서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하고, 제10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독서를 통해 삶의 지평을 넓히고 지역 독서 문화가 더욱 풍성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교육청 동부권역 도서관 협의회는 매년 3회 정기적으로 개최되며, 동부권역 도서관 간 상호 협력을 통해 도서관 서비스 확대 및 지역 독서 문화 진흥에 앞장서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